영광스럽게도 Steel 키캡을 제일 먼저 사용해보는 영광을 주신 '리얼파스' 님께 감사 드립니다.^^; 손에 든 첫 느낌은 007 시리즈 몇 탄인지는 모르겠지만 거기에 나오는 헐크처럼 힘 센 꼬붕 악당의 이빨이 연상 되었습니다. 권총도 물어 뜯는 '초강력 울트라 캡숑 우왕국 킹왕짱' 이빨이었죠. 고런 '엣지' 있는 날선 포스가 느껴졌습니다.
첨부파일 (1)
📎 Steel.jpg ()
댓글 21
Limmy2009-09-19 11:33
멋지군요!! 광이번쩍 번쩍 나는게 약간은 부자연 스러워보이기도하고 분명 크키가 같을텐데 더 작아보이기도 하군요. 금속이라 색깔을 입히기도 뭣하고.. 뭔가 포인트를 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무게가 무거운 만큼 실수로 누르면 안되는 자리보다는 자주 쓰이는 자리에 배치하면 어떨까요? 뭐 여러가지 개선여지는 보입니다만.. 각설하고 멋진 키캡임에는 의심이 여지가 없네요. 다양한 키캡의 무게까지 측정하셔서 리뷰가 유익했습니다.
그런데 요 빨간 앰보싱 처리된 건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키보드 밑에 딱딱한 알루미늄 마우스패드를 놔뒀더니 손끝이 아파서 뭔가 충격완화가 필요할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아시는 분 있음 좀 알려주세요.. ^^*
카프리옹2009-09-19 12:23
툭~ 건든다고 쑥~ 내려가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압력이 닿는 순간은 미세하게 강해지고 내려가는중엔 약해지는.... 즉 "구분감이 강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첫 사용기다보니 제 말을 액면 그대로 믿어 버릴 소지가 있을 것 같아서 다시 약간 수정했습니다. ^^ 아직 초기버젼이라 그렇고 헤어라인을 넣거나 원하는 질감을 가진 금속으로 도금하는 방법, 착색하는 방법, 레이저로 각인하는 방법등이 있지않나 싶습니다. ----------------------------------------------------------------------- 논슬립 패드 구매정보입니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02935657&frm3=V2 빨간색은 이 판매자 품질이 메모리폼 질감이 나고 좋던데요. 저도 빨강이 떨어져서 주문해야겠습니다.^^
무게에서 차이가 나는군요. 참고로 저는 좀 싸구려이긴 합니다만 0.1g까지 측정 가능한 미량저울을 사용했습니다.
꿈꾸는뒷간2009-09-19 14:01
갖고 계신 것은 매우 좋은 저울입니다. 여러 개를 사용하시면 좀 더 정확하게 됩니다.
올려주신 자료를 보니 모두 유효숫자 2자리 기술하셨습니다. 0까지도 분명하게 살려놓은신 것을 보고 하는 말입니다.
이 사람, 이름은 쬬쓰, 이빨, ㅎㅎㅎㅎㅎㅎ
리얼파스2009-09-19 14:28
...
꿈꾸는뒷간2009-09-19 14:31
非禮勿視하고, 非禮勿聽하고, 非禮勿言하고, 非禮勿動이니라..
Do not waste your precious time like this. Do what you have to do.
Limmy2009-09-19 14:41
이런걸 논슬립패드라고 하는군요. 답신 감사합니다.
참.. 금속이니만큼 보석을 박아넣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ㅋㅋ 지금 키캡은 조금 어두운 색인 것 같은데 밝은 흰색에 큐빅같은 것 박아넣으면 나름 멋있을 것 같군요.
꿈꾸는뒷간2009-09-19 21:38
수치가 차이를 보이는 것은..
말씀하신 것처럼 (Esc만 측정하셨다고), 스텝스컬쳐마다 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그럴 것입니다.
저는 백프로 문자열만 (QAZ줄) 대상으로 했었습니다. 자료를 만드는 것이 쉽지 않네요..
mcpyo2009-09-20 01:02
블랙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엘로우~ ESC키를 골드로 하면 훔쳐갈 명분을 주는건가? 탐나는 물건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군요
수수꽃다리2009-09-21 11:30
카프리옹님의 "구분감이 강해지는 효과" 라는 평가에 은근히 땡깁니다.
카프리옹2009-09-22 19:44
네, 무게감으로 인해 구분감은 확실히 뚜렷해지고 '달각'거리는 통울림은 커집니다.
야옹스2009-09-27 16:55
음 손에 닿는 촉감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 키감만큼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촉감인지라...
개인적으로 차가우면서 무거운 느낌이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만 ^^
카프리옹2009-09-27 22:43
순간적으로 눌렀다 떼는거라 차가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금속이라 추운 야외라면 외기온과 같이 차가운 느낌일테만 손을 갖다 대보면 실내에서도 다른 키캡보다 차갑긴 분명 차갑습니다.^^ 역시 금속이라 누른 순간은 무겁지만 누른 후는 관성으로 쑥 내려 갑니다. 이런 이유로 구분감이 뚜렷합니다.
그런데 요 빨간 앰보싱 처리된 건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키보드 밑에 딱딱한 알루미늄 마우스패드를 놔뒀더니 손끝이 아파서 뭔가 충격완화가 필요할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아시는 분 있음 좀 알려주세요.. ^^*
압력이 닿는 순간은 미세하게 강해지고 내려가는중엔 약해지는....
즉 "구분감이 강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첫 사용기다보니 제 말을 액면 그대로 믿어 버릴 소지가 있을 것 같아서 다시 약간 수정했습니다. ^^
아직 초기버젼이라 그렇고
헤어라인을 넣거나 원하는 질감을 가진 금속으로 도금하는 방법,
착색하는 방법, 레이저로 각인하는 방법등이 있지않나 싶습니다.
-----------------------------------------------------------------------
논슬립 패드 구매정보입니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02935657&frm3=V2
빨간색은 이 판매자 품질이 메모리폼 질감이 나고 좋던데요.
저도 빨강이 떨어져서 주문해야겠습니다.^^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http://www.kbdmania.net/xe/442968
http://www.kbdmania.net/xe/122776
http://www.kbdmania.net/xe/854522
참고로 저는 좀 싸구려이긴 합니다만
0.1g까지 측정 가능한 미량저울을 사용했습니다.
갖고 계신 것은 매우 좋은 저울입니다.
여러 개를 사용하시면 좀 더 정확하게 됩니다.
올려주신 자료를 보니 모두 유효숫자 2자리 기술하셨습니다.
0까지도 분명하게 살려놓은신 것을 보고 하는 말입니다.
이 사람, 이름은 쬬쓰, 이빨, ㅎㅎㅎㅎㅎㅎ
非禮勿視하고,
非禮勿聽하고,
非禮勿言하고,
非禮勿動이니라..
Do not waste your precious time like this.
Do what you have to do.
참.. 금속이니만큼 보석을 박아넣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ㅋㅋ 지금 키캡은 조금 어두운 색인 것 같은데 밝은 흰색에 큐빅같은 것 박아넣으면 나름 멋있을 것 같군요.
말씀하신 것처럼 (Esc만 측정하셨다고),
스텝스컬쳐마다 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그럴 것입니다.
저는 백프로 문자열만 (QAZ줄) 대상으로 했었습니다.
자료를 만드는 것이 쉽지 않네요..
ESC키를 골드로 하면 훔쳐갈 명분을 주는건가?
탐나는 물건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군요
'달각'거리는 통울림은 커집니다.
개인적으로 차가우면서 무거운 느낌이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만 ^^
금속이라 추운 야외라면 외기온과 같이 차가운 느낌일테만 손을 갖다 대보면 실내에서도 다른 키캡보다 차갑긴 분명 차갑습니다.^^
역시 금속이라 누른 순간은 무겁지만 누른 후는 관성으로 쑥 내려 갑니다.
이런 이유로 구분감이 뚜렷합니다.
하나 가지고 싶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