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leopold.co.kr/Shop/Item.php?ItId=1550022124
저는 보통 키보드 중고로만 사는데(워낙 여러대 써보고 팔다보니 감가를 최소화 하려고)
이건 이쁘기도 하고 또 곧 품절될 것 같아서 그냥 홀린듯이 주문했네요.
다행히 제 취향은 청축에, 한글키캡이라 다행히 재고가 있었네요.
키보드 전문가 분들은 대부분 적축, 저소음적축, 그리고 영문 키캡을 선호하는것 같은데
새삼 궁금한게 정말로 적축을 청축보다 선호해서인가요, 아니면 직장에서 쓰기에 청축은 너무 시끄러워서
조용한 적축, 저소음 적축을 쓰시나요?
저도 사무실용으로 대부분써서 저소음적축으로 삽니다..
그래서 최종 리얼포스로 쓰고 있죠..
부키보드로 레오폴드 저적하나 구하고 있는데 마땅한게 안나오네요.
제 경우는 거의 대부분 업무용으로만 PC를 사용하고 화상회의가 잦기 때문에 키보드소리가 크면 안 됩니다. 근데 그렇다고 딱히 키감을 가리는 게 아니라서 오로지 소음때문에 비싼 저소음축 사기는 싫으니 결론은 멤브레인이네요.
기계식 저소음축은 나오지 말았어야 할 스위치라고 생각해요. ㅋ
특히 재질이나 소재 변경 또는 기능 개선이 아닌 것들이 그런 경우에요. (저소음이 기능개선이라고 하면 할 말은 없지만)
주변 환경에 의해 대부분 선택을 하실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기계식이긴 한데.... 뭔가…. 기계식은 좀 시끄러워야 맛이지....)
청축 키보드는 스위치의 내구성이 좀 아쉽죠, 오래 사용하다 보면 스위치별 편차가 발생할 수 있죠.
넌클릭계열도 그렇지만 그 끝이 청축과는 다르게 좋은 느낌으로 변하긴 합니다.
물론 그정도로 사용하시는 분들 또한 흔하지 않긴 하지만. :)
그래서 리니어와 넌클릭계열을 선호하는 것 같아요.
소음은 저소음이 아니면 시끄러운 것은 도낀개낀입니다.
실례지만 구글에 검색해봐도 안나오는데, 부키보드가 뭔가요?
역시 적축이나 저소음적축 키감 자체의 선호도 보다는 소음 때문이었군요 ㅎㅎ
에고 그러시군요. 헌데 리얼포스 무접점도 저소음 버전 있지 않나요? 너무 고가이거나 무접점이 취향에 안맞으셔서 그건 생각을 안해보신 걸까요?
좋아하는 분들도 계셔서.(개인취향이라고 할께요.) &^^
p.s 레오폴드 새로운 레이아웃은 신선하게 받아들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아..말이 너무 어려웠나요.
보조키보드로 레오폴드 하나 구한다는 거였습니다..
키감 면에선 특정 방식을 선호하지도 비선호하지도 않습니다. 다만 키감 이외의 나머지 조건(소음태클 면역 + 표준 텐키리스)을 집어넣고 가격 역순으로 정렬하면 멤브레인이 제일 위에 나오기 때문에 굳이 더 비싼 걸 쓰지 않을 뿐입니다.
선택권이 늘어나면 좋은 것이니 나오지 말았어야 할것까진 없지 않을까요. ㅎㅎ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3종 가지고 있는데, 보통의 경우 일반 적축보다는 저소음 적축 키감이 좋지 않은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 취향 차이도 있겠지만, 저에게는 그렇습니다. 3종중 2종은 키감이 별로거든요.
그런데... 이상하게 볼텍스 레이스 저소음 적축은 키감이 좋아요. 3종 모두 체리 저소음 적축인데 레이스는 키감이 좋단 말이지요.
다르게 느껴지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저소음인것과 저소음 아닌것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보니 시끄럽게 쓰지 못하는 곳에서는 저소음이 좋은거 같아요
타건을 아직 직접 못해봐서.. 저소음이 확실히 일반에 비해 소음이 적은건가요? 유투브를 봐도 타건영상은 볼륨을 키워서 느낌은 알겠는데 볼륨차이는 안느껴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