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노버 Go Wireless 입니다.
이젠 완전히 홍수네요 홍수. 멤브계열 ANSI 표준 텐키리스 선택권이 이렇게 많았던 때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비록 내추럴 계열인데다 시저스 스위치 방식이지만 그래도 넓게 보면 같은 범주 안에 들어가니 사무용으론 좋은 옵션이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무선이니까요.
MS나 로지텍 내추럴 제품보다는 못하다는 평도 있긴 한데 그동네 것은 텐키리스가 아니니 이 주제에선 별 의미 없는 얘기.
단, 가격대가 좀 비싼 점. (한국돈 십만원은 넘겠죠?) 무선이고 브랜드제품인걸 감안하면 그럭저럭이지만, 그래도 가격때문에 멤브계열을 찾는 사람이라면 별 의미가 없는 가격이긴 합니다. 그리고 해묵은 문제인 B키의 위치.. 이건 저는 해당사항 없고 한국어 두벌식 자판 사용자중 일부만 겪는 문제라 제조사와 별 관련없지만 하여튼 학을 떼시는 분들이 많아서 넣어봅니다.
위 두 가지를 감안하면 한국 유저들 사이에서는 딱히 흥할 일은 없을 제품처럼 생각이 되네요.
제가 일하는 곳에서 훗날 다시 레노버와 거래하게 되면 기본장비로 사용할 수 있는지 한번 문의나 해봐야 되겠습니다.
그 조건으론 체리 스트림 TKL이 있습니다. 값도 훨씬 싸죠. 디자인이 좀 구태의연한게 흠이지만..
아이솔레이션 타입으론 마티아스것도 있습니다. 근데 이건 가격이 아마 본문의 레노버것보다 더 비쌀 듯? 암튼 제가 굳이 멤브계열에 관심을 두는 이유중엔 가격도 포함돼있기에 얘들은 그냥 정보 차원에서 관심만 두고 있습니다.
어고노믹 키보드 치고 디자인이 깔끔하게 잘 뽑힌 것 같습니다. 이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