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의 외관

제품의 외관을 살펴보면 전형적인 신형 블랙 하우징에 레이저로 각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의 체리 로고도 여전합니다.

전체적인 키 배열은 104키 한글키 배열입니다. 넓은 스페이스바와 오른쪽 Alt/한영 전환 겸용키 방식으로 기존의 체리 한글배열과 동일하지만 오른쪽 Alt키에 한/영이라는 글자가, 오른쪽 Ctrl키에 한자라는 글자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각인으로 실제 키에 각인된 문자는 흰색이 아닌 옅은 회색을 띕니다. 한글의 글자체는 명조체로 고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을 확인해보면 신형 블랙 케이스여서 3개의 LED가 케이스와 일체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캡을 열어봤습니다. 체리 청축 클릭 MX 스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캡의 두께를 보시면 대강 알 수 있겠지만 현재까지 출시된 키보드 중 가장 두꺼운 키캡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키감이 묵직하고, 단단한 클릭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좌로부터 기존의 체리 키캡, 이중사출 키캡, 두꺼운 레이저 키캡입니다. 위쪽을 보시면 확인 가능한 것 처럼 이중사출 키캡보다 더 두껍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다리와 USB, PS/2 콤보 연결단자입니다.
일단 달리고 보는겁니다; ㅋ
두꺼운 레이저라.. 얇기를 바랬는데 가격은 마제정도일까요?
그 정도였으면 좋겠습니다.
신품, 신동이라고 해도 원업체에서 직접 받는 그 것만큼의 값어치는 없겠죠.
누가뭐라고 해도 확실한 신품이니.
3000보강판도..콤보용으로..나와주었으면 좋겠다는...생각이..ㅠㅠ
또각님은 어디에 계시는걸까요~~!!!
아님 현재 처럼 함몰형인가요..
그나 저나 체리는 디스트리뷰션이 억망인지, 유럽에서 사기가 넘 힘들다는, 독일 사이트에서 구매시, 혹시 도움이 될만한 자료나, 기타 등등이 있을런지요?
코팅 내구성만 빼고는 괜찮은 키캡이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