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에서 기계식 키보드 메이커로 잘 알려져 있는 아론에서 체리 클릭 스위치를 탑재한 AU-107SC를 출시했습니다. 제품은 아직 용산이나 기타 온라인 쇼핑몰쪽으로 풀리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제품의 특징은
체리 청축 스위치를 탑재했고, 우레탄 하우징과 고휘도 LED 탑재, USB 접속, 한글.한자.00키 내장 등입니다. 참 M-10과 같이 보강판도 들어있습니다.
그외 키캡의 재질이라던가 키감, 제품 구조 등은 M-10 키보드와 거의 흡사한 편입니다.
소비자 권장 가격은 6만원이며 공식적으로 제품이 풀리게 되며 가격은 일정 부분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M-10과 거의 흡사한 제품입니다만 일단 체리 스위치를 사용한데다가 한글, 한자키가 내장되어 있어 초중급자분들을 위한 입문용 기계식 키보드로는 기존 아론 제품보다는 좋은 선택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스 샷 입니다. 검은색 박스이며 디자인은 기존 아론 키보드 박스 보다는 조금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AU-107SC의 전체 사진입니다. 상단에는 유선형 디자인을 채용했는데 이 부분 선호, 비선호가 걸릴 것 같습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우레탄 재질과 M-10과 비슷한 키캡 재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좌측면입니다. 앞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한자 키가 스페이스 왼쪽에 위치합니다.한글 인쇄는 명조체이며 인자 방식도 M10과 거의 유사합니다.

키보드 우측면입니다. 한글키를 확인하실 수 있고 커서키 위에 아론 마크가 크게 새겨져 있습니다. ^^:

숫자 키패드 쪽입니다. 일반 키보드에 없는 땡땡키(00)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107키 키보드가 된 것이지요. 상단 LED 영역은 청, 적, 녹색의 고휘도 LED 입니다만 매우 휘도가 높아 자세히 볼시에는 눈이 좀 피곤한 느낌입니다.
이거 아무리 보아도... 엠텡이의 동생인 듯 싶은데요... 한영변환과 한자변환은 왜 저렇게??
보강판만 없는 듯 싶군요... 느낌이... 참... 거시기... ㅋㅋㅋ ^^x
내 1800 속에서 살아숨쉬길... ^^
하지만 블랙이면 왠지 끌린다는거~
소리는 크지만 키 감이 아주 좋은...흠...그래도 뭐 체리스위치면...
그렇군요;;
디자인은 역시나 이전 아론 106쪽이 낳았던듯 싶고..
국내시장을 위한 역기역자 엔터와..POS쪽을 노리는 00..버튼.. 허나 아이러니한
사무용에 적합하지않은 라운드 하우징... 역시나 장기추출용인가요...
그렇다쳐도.. 엠텡이와 타입나우와는 다르게 비호환되는 키캡이 많다는것도
단점이군요.. 청축추출을 위한가격으론 저렴하다고 생각하기도 그렇고..
커스터머를 너무 폭넓게 잡아서... 마케팅 포지셔닝이 잘못된듯 싶군요..
용산에서 아론 키캡 인쇄 상태를 봤을때는 마치 락카로 뿌린 '불조심' 안내판을 연상시켰는데 그것보단 많이 좋아보이네요.
키보드 사진 스토커인 제가 보기엔 나름대로 개성있고 폼나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볼펜을 위한 홈이 있는 고전적인 디자인을 더 좋아하지만요^^)
스위치도 많아서 추출을 목적으로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사랑받겠습니다~
TypeNow, M10의 뒤를 이어줄 중저가 체리스위치 키보드가 나왔군요.
체리 청축을 아직 실제로 타이핑 해본적 없는데 청축 맛보기용으로 하나 지를까 생각중이네요;;
보강판도 적용되어져있군요... 제법 그럴싸하게 신경을 많이쓴 녀석인가봅니다... ^^x
때가 타더라도 흰색이나 아이보리가 나은 것 같은데...
전 흑축이 좋다는....
초보자가 쓰기엔 딱 좋겠군요.. 처음에 입문했던 아론 클릭키보드를 지금 눌렀더니 소리가 너무 커서 흠칫 놀랬습니다. 언제 저걸 신나라고 사용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사진보다 훨 낫다라는 것이 모인 사람들의 공통된 의견이였구요.
느낌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우징도 컴팩트하다라고 느꼈습니다.
청축 마제같은 느낌입니다.^^
분리는 흡착심지를 이용하시면 ^^;
(그나저나.. 실제로 한번 만져보고 싶군요..^^)
아론 홈페이지에 가보니 프리미엄 키보드 분류에 체리 청축 갈축을 쓴 2가지 모델의 키보드가 판매중인데 이 모델과는 다르게 생겼을뿐더러 가격 또한 11만원, 12만원에 판매중입니다. 이 모델이 나온다 해도 가격이 예상가를 훨씬 웃도는 10만원 이상이 될 것 같습니다. 아울러 어디에도 이 제품과 관련된 글은 찾아 볼 수가 없었습니다. 정말 나오기나 할런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걱정한 디자인은 괜찬네요 질감도 좋고요 사진을 보고는 약간 걱정했는데 실재로 써보니 괜찬습니다 아론 마크만 좀 어떻게 하면요 ㅎㅎ
가격비 성능으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