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세이버 출시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세이버 타입 키보드)가 6월 말 부터 국내에 출시된다. 이미 다양한 유저들이 마제스터치의 세이버 개조를 행한 바 있지만 양상 제품으로는 이번 마제스터치 텐키레스가 국내 첫 세이버형 기계식 키보드 이며 전 세계적으로도 거의 최초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독특한 제품이기도 하다.
이번 텐키레스 모델은 국내에서 먼저 공개되며 일본에서는 국내 출시 후 2~3개월 후에야 선보인다고 한다.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모델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104키 표준 배열 키보드에서 숫자 텐키 부분을 뺀 제품으로 총 87개 키를 가지고 있다. 텐키레스 키보드는 미니 키보드나 컴팩트 형 키보드에 비해 문서 편집이나 각종 PC 게임을 즐기는데 유리하며 일반 표준형 키보드에 비해서는 좌우 폭이 좁아 키보드 사용이나 거치에도 유리하다.
기존 키보드 형태인 미니, 표준형, 컴팩트 (편집키를 줄이고 숫자 키패드를 문자 패드 옆에 붙인 형태)에 비해 세이버 키보드가 다소 생소하여 전 세계적으로 이를 만드는 업체가 손으로 꼽을 정도이지만 실제 세이버형 키보드를 사용해 본 사람이면 표준형과 함께 세이버형 키보드의 장점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그 가능성이 적지 않다.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모델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마제스터치 시리즈에 기초 하고 있다. 때문에 강화 플라스틱으로 만든 견교한 케이스, USB와 PS2를 모두 지원하는 콤보 인터페이스, 땀에 잘 미끄러지지 않게 처리한 코팅 키캡, 마제스터치 특유의 블랙 컬러, 작년 말 부터 모든 마제스터치 탑재된 비스타 키캡이 마제스터치 텐키레스에도 그대로 사용 된다. 키캡 인쇄는 레이저 처리되어 있다.
다만 텐키 부분이 과감이 삭제 됨으로써 디자인의 변화도 있는데 편집기 사이의 공간에 Caps Lock, Scroll Lock 두 개의 LED가 존재하며 텐키레스 모델의 특성상 로고는 키보드 전면 우측에 자리잡게 되었다.
마제스터치 텐키레스는 제품 디자인 특성 및 기획 의도상 게임을 즐길 때도 최적의 성능을 보여준다. 이미 일부 마제스터치에서도 적용된 N키 롤오버 기능이 마제스터치 텐키레스에서도 지원되기 때문이다. 모든 게임에 적용되기는 힘들겠지만 마우스 사용이 좀 더 편해짐과 동시에 동시 입력 기능이 추가 되어 대부분의 게임 플레이에 훌륭하게 대응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제스터치 텐키레스는 크게 스위치에 따라 세 종류의 모델로 나뉜다. 클릭, 넌클릭, 리니어 세 종류의 모델이 출시되며 세 모델 모두 영문 인쇄 버전은 출시하지 않으며 한글 인쇄 제품만 출시된다.
마제스터치 텐키리스의 정식 출시는 대략 이번 달 말로 예정되어 있으며 예상 소비자 판매 가격은 14만원 (VAT 포함) 책정되어 있다.
판매처는 현재와 동일하게 레오폴드사와 아이오매니아사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6월 24일 화요일 아이오매니아에서 이번 마제스터치 텐키레스를 기념하여 한정수량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세이버형 기계식 키보드 국내 출시는 의미가 작지 않다고 언급하면서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모델이 성공한다면 향후에는 하이엔드 키보드인 마제스터치 시리즈 뿐만 아니라 여러 키보드 모델에도 세이버 형태를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심스레 예측했다. 현재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리얼포스 세이버 모델 외에 가장 대표적인 기계식 키보드의 하나인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모델이 사용자들에게 어떤 반응을 가져올 지 흥미진진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림 1.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사진 1

그림 2.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사진 2

그림 3.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전면 부의 로고

그림 4.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보드 (N키 롤오버를 지원하기 위해 각 키에 다이오드를 설치했다)

그림 5. 마제스터치 텐키레스와 마제스터치 표준형 과의 크기 비교

그림 6.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키캡 (코팅, 레이저 인쇄 키캡)

그림 7.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LED

그림 8. 마제스터치 텐키레스와 함께 하는 커피 한 잔의 여유

너무 이뻐 ㅠ.ㅠ
아직 리얼포스도 못샀는데.ㅠㅠ
영문만 인쇄된 버젼도 판매 될까요~?
N키 롤오버만 조금 부럽다는..ㅠ
이번엔 마제 세이버가 오는군요...^^:;;
준비 다해놨구먼 자를라공 ㅠ.,ㅠ
led 때문에 약간 불만이신 분들이 계신 것 같은데 어딜 집어넣어도 이상하긴
마찬가지 일 것 같습니다.ㅎㅎ
마제 세이버 가격 좋네요...ㅎㅎ 다행~ 작업 물건은 넘 비싸서 엄두도 못냈었는데...좋네요
애쓰신 분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난리났군요. 기다리던 제품이 드디어 나오네요.
그런데 평소 1마제=xx만원 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인지
조금 비싸게 느껴지네요;
체리키캡과100% 호환되게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_-;
가격을 조금(1만원 정도) 올리더라도 키캡매립식이면 좋겠군요.
영 어색합니다. 그리고 로고는 방향키 윗부분 상부하우징에 레드색으로 포인트를 주는게 좋겠다고 봅니다....^^;
하우징과 케이블 접합위치도 좌(ESC와 F1사이 위) 또는 우(Scroll Rock위)로 갔으면 좋겠군요.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좀 밋밋하고 포인트가 없군요.....^^;
①영문키캡 적용
②로고 위치 이동←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좌우측면이나 바닥으로(?)ㅋㅋㅋ
③케이블 위치 이동, 요건 아무래도 pause키 위로 갔으면 좋겠습니다만..
④비스타 키캡을 일반 키캡으로 교체
⑤우레탄 코팅 사절
정도가 되겠네요. 하지만 이미 다 만들어졌을테니 괜한 헛소리를 한게 되나요?ㅎㅎ
한대 질러봄직 하군요.
노트북 받침대에 케이블이 걸릴듯...
그래도 갈축 기계식이라면!!! 하나쯤 질러줘야지요 ^^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청축이냐 갈축이냐 이게 고민
다른 스위치를 심으려면 꽤 어려움이 있을 것 같군요...^^:
control을 capslock으로 바꿔쓰다보니 마제에는 capslock에 스태빌이 없다는게 불만이더군요
제발 되었으면....ㅜㅜ
또 질러야 겠네요.
고민고민고민 ^ㅡ^
출장가야 하는데, 가기 전에 구입 못해서 아쉽네요.. 흑..
리얼86 산 후폭풍에서 벗어나기 무섭게 지름신이 모습을 드러내시는군요...
LED 위치는 전보다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니 불빛이 눈에 좀 거슬릴 수도 있겠네요.
전에는 키패드 영역으로 시선을 돌리기 전에는 눈에 안들어오는 위치였는데요.
iomania에 가보면 마제용 영문 키캡을 따로 팔져..
영문판으로 쓰고 싶으면 영문 키캡을 따로 구매해서 쓰라는 거 같은데요..
갯수도 딱맞습니다. 알트, 컨트롤 한개씩 있는 것이..
한/영, 한자 적힌거와 교체하기 딱 좋져..
아 이번에 지름신이 해피해킹 프로2를 점지해 주셨는데..
바로 다른 지름신이 강림하셨네요..
멀사야하나... 가격은 마제 세이버가 착하고..
들고다닐꺼라 전용 가방까지 있는 해피해킹프로2는 휴대성이 착하고..
생기기는 둘다 착하게 생겼는데...
집에는 이미 마제 N키 롤오버 넌클릭이 존재하고.. 어쩌지???
사무실에는 리얼세이버.. 집에는 마제N키..
어쩌라구~~~~~~ 으흑.. 사야하는데.. 사야하는데.. ㅠㅠ;
리얼 86 두 대 사용 중인데 -ㅅ-;;;;
이걸 보니 또 땡기네요 -ㅅ-;;; 리얼 86 Shift + Space 슬쩍 질려가는 중...
(한영키가 정상 위치인 이 녀석 맘에 드는 군요...)
다시 한번 지름신 물렀거라~
이동할 땐 해피해킹 프로2를, 집에서는 마제스터치 텐키리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리니어는 어떤가요?
클릭 살까하고 있었는데.. 신이시여~
아이오매니아는 봤을때 이미 끝났더군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