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2주전에 구매했던 해피해킹 하이브리드 type-s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타건하자마자 정말 놀랐습니다.
해피해킹 type-s는 쫄깃한 맛으로 중독성 강했지만 키마다 제각각 소리가 다르고 걷잡을 수 없는 스페이스바 소음때문에 항상 거슬렸는데,
이번에 나온 하이브리드 type-s는 소음이 많이 균등해 졌네요.
특히, 스페이스바 소음은 거의 완벽하게 잡힌 것 같고 키압도 많이 줄어서 30~35g 타건하는 느낌이네요.
그래도 쫄깃한 맛이 일품인건 여전한 것 같아 좋습니다 ㅎ
아직 type-s를 방출하기 전이라 혹시 두가지 모델에 대해 자세한 비교를 원하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질문으로 남겨주세요.
e.g. 하우징 크기 차이, 키캡높이 차이, 타건영상 등등
궁금하신 부분들 모아서 나중에 타건영상+비교영상으로 자료실에 올려볼게요 ㅎ


토프레 스위치는 신품이 가볍게 느껴지는 편입니다. 오래 사용할 수록 러버돔이 노화되면서 반발력이 올라가거든요.
100원짜리가 5.4g이니까.. 신품은 약 9개 올려놓으면 스위치가 들어갈 것이고..
연식이 있는 키보드는 많으면 11개까지 올려놔도 안들어가기도 합니다. 제 해피는 반발력이 60gf이 넘어가는 키들이 꽤 있습니다.
다음은 저와 일본의 한 유저가 수년전에 측정한 측정치입니다.
해피해킹 로고가 위로가서 그런지 깔끔한 백각이 더 잘 어울리네요~
툭튀 베터리가 거슬려서 패쓰할려했는데, 영입 고민해봐야 겠습니다ㅎ
확실히 순정상태의 키감은
프로2, 타입에스, 블투로 올수록 개선되는 느낌이 있었는데,
하이브리드에서 정점을 찍었나 보네요!!
이제 남은 숙제는 툭튀 베터리가 될거 같습니다~ㅎ
사용할수록 키감이 변한다는 건 알고있었지만 실제로 키압이 무거워지는건 처음알았네요....
그걸 하나하나 테스트 해보시다니.. 대단하십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기존 블루투스 버전에 비해 배터리 툭튀가 더 짧아지고 얇아져서 제가 타자치는 방향에서는 아예 안보여서 신경안쓰고 구매하셔도될 것같습니다!
단점이라면 키압이 많이 낮아진 느낌이라 예전처럼 쫀득한 느낌이 없네요....
서걱거림은 늘고 쫀뜩함은 사라진느낌이라 나름아쉬운..
편리함은 하이브리드 키감 자체만 봤을떄는 그냥 type-s 가 더 쫀득하다고 보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