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으로 하우징은 보강과 무보강으로 나온다고알고있죠...
눈가리고아웅식의 간이보강과 부분보강이라는게 있었지만...결국 기판고정을 위한 말일뿐이구요...
전에 데빌맨 형님이 말씀하셔서 무보강 알루하우징에 대해 고민을 좀 해봤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답은 쉽게안나오는데.....
제일 편한방법은 ...
컴퓨터 메인보드 조립법입니다.
지지대 볼트를 하우징에 먼저 체결하고 기판을 놓고 위에서 볼트로 조이는 거죠..
http://www.eshopshemeks.com/shop/shopdetail.html?branduid=55154&xcode=025&mcode=039&scode=001&type=X&search=&sort=order
그런 보강없이도 기판을 하우징에 고정할수 있습니다.
하우징 하판 바닦두께를 3T 로하고 탭을 잘내면 가능하지 않을가싶습니다.
아니면.....지지대볼트 고정용 하판을 하나더만들어도 가능할듯합니다....고민좀 해봐야 겠습니다.ㅜㅜ
머리속에서 맴돌기만 하네요..ㅜㅜ
괜찮을듯합니다. 하판에 실리콘패드 깔고 체결될곳에 나사산만 만들어 주면 되니까요.
딴딴하게 잡을라면 외각라인 6개 안쪽에 2개 정도만 물려줘도 잘 잡아 줄것 같습니다.
제 의견에 대해 잊지 않고 계시는 군요...
이런방법도 있겠군요...
저는 하우징 내부에 계단 형의 단차를 이용하여 기판을 고정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옵션이 주어지는 것이 좋기는 한데, 과연 무보강을 얼마나 선호해줄지도 의문이 드네요..
고민하여 만들었는데, 정작 대부분이 보강판체결을 하게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알루 하우징 하판 내부에 스터트 용접 하면 될겁니다.
그럼 기판에 구멍만 내서 고정하는 타입으로.....
참고사진 입니다. 저희 회사에서 고정할때 쓰는데요. 회사 특성상 전체 스텐이라 포스트 너트도 스탠을 상대물도 스탠이라
용접을 합니다만.
알루하우징이면 순간 접압으로 고정이 가능할겁니다. 가공집에 해달라면 해줄겁니다.
이런식으로 고정하면 무보강 가능할겁니다.
하판 CNC 깍고 너트 용접하고.
후처리때 샌딩 아노치면 깔끔할듯.
아 스터드 용접도 되는군요.
으흠 용접을 하지 않고 왜 메인보드 고정할때 쓰는 핀 있잖습니까
하판에 구멍을 뚫어서 해당핀을 박게 하고 그 핀위에 볼트로 조이는 방법도 괜찮겠네요
하판에 실리콘패드나 그런것으로 보강만 잘 한다면 새로운 체결방법으로 사용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에이커님 혹시 중국에서 네오디움 자석 한 5천개 땡길수 있나요?\
ㅋㅋ
자석이 한 2-3배 가격이 뛰어서..ㄷㄷㄷㄷㄷㄷㄷ
아!? 알아보게습니다. ㅋ
싸이즈 알려주세요.
실컷 메룩횽아가 본문에 적어놓은글을 왜 댓글로 새 의견인것 처럼 내는거냐능!!
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
12x40x4T 입니다
단위는 mm 입니다 ㅎㅎㅎ
찾았습니다.
http://item.taobao.com/item.htm?id=8831270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