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메이트 공구 기념, 파워메이트 활용 방안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미친엘프 입니다.


파워메이트 공구 기념으로 이것을 구한 분들이 이것얼 어떻게 활용을 할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보셨을 테고, 일단 물건을 받아보면 어떻게 활용을 할지 다들 터득을 하게 되겠지만, 혹여 거기까지 생각이 미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팁 & 테크에 글을 올립니다.


하지만 활용 방안이란 범위가 상당히 넓은 터라(왜냐하면 응용프로그램의 종류에 따라서 무한대로 확장이 가능하니까요) 단순히 제가 '이렇게 이렇게 쓴다'고 활용 방안을 이야기 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사실 제가 그리 잘 쓴다는 생각은 안 합니다), 키매냐의 다른 분들이 덧글을 통해서 자신이 어떤 응용프로그램으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알려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파워메이트에서는 미리 설정되어 있는 행동을 설정해 둘 수 있습니다. 미리 설정되어 있는 행동에는 몇 가지 예를 들자면 볼륨을 높이고 내리거나, 스크롤을 상하 또는 좌우로 하는 등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파워메이트를 더 많이 활용할 여지가 있는 이유는 문자 키 조합의 입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몇 바이트까지 들어가는지를 세어 보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 들어 갑니다.


저는 이런 식으로 활용을 합니다.

이외에 많은 단축키들과 조합을 하여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조금만 써 보면 이것을 어떻게 써먹어야 잘 써먹었다는 소리를 듣게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들 드실 텐데요, 굳이 이렇게 이야기 하지 않아도 아실 만한 이야기를 팁 & 테크 란에 올리니 좀 민망하긴 합니다.



댓글 3
개굴二 2012-09-24 07:10
이번주내로 올것같은데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름그리기 2012-09-28 17:34

이런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는게 없어서.. 흐 ㅡ.ㅡ;;;;

서키보드 2012-10-17 16:37

파워메이트가 잘쓰지 않으면 인테리어 및 볼륨용으로만 사용될 우려가 있죠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